image

About Us

This section provides basic information about us


 
작성일 : 17-11-10 16:23
매일경제TV 출발 증권시장 - 디엔에이링크의 성장성
 글쓴이 : dnalink
조회 : 5,394  

디엔에이링크가 매일경제TV 출발 증권시장 <이슈토크 격>에 소개되었습니다.

1. 디엔에이링크는 어떤 기업인가?

디엔에이링크는 올해 창립 18주년이 된 유전체분석 전문기업입니다. 서울본사는 유전체분석 서비스 및 개인 유전자분석 서비스, AccuID 개인 식별 서비스, PDX(아바타마우스)까지 전체적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디엔에이링크의 주요 비즈니스 모델은 연구자들에게 유전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유전자분석분석 기반의 비즈니스 영역을 넓히고 있다는 것이 다른 회사들과의 차별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2.어떤 제품들이 개인 유전자 검사가 가능한가?

일반 소비자들이 DNAGPS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타액키트를 구매하여 본인이 어떤 질병에 취약한지 검사할 수 있는 유전자분석 서비스 myDNA 뷰티&헬스(DTC)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의사의 의뢰를 통해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ExoGPS 운동 관련 유전자검사 서비스, OsteoGPS 근골격계유전자검사 서비스, 아이사랑플러스 영유아들에게 호발하는 질환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국인에게 호발하는 5대질환, 5대암 등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3. 잇츠한불과 업무협약 체결,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 개발하나?

디엔에이링크는 종합화장품 기업 잇츠한불과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 개발을 위한 기반 기술 확보와 유전자 사업 관련 교류 강화를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유전자 맞춤형 화장품은 다양한 유전자 마커 정보를 통해 수집한 유전자 정보를 활용해 개인별로 특화된 피부 솔루션과 맞춤 화장품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양사는 지속적으로 유전자 맞춤형 유전자 연구 수행에 대해 논의를 하고 있으며 향후 피부 특성 및 관련 유전자연구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선보일 예정입니다.

 

4. '아바타 마우스' 사업, 새로운 모멘텀 되나?

'아바타 마우스’는사람의 암 조직을 떼어내 생쥐에 이식시켜 그대로 키워내는 기술입니다. 암 조직을 이식 받은 쥐가 아바타(분신) 역할을 맡아 항암제 약효를 검증하게 됩니다. 살아있는 생쥐에 이종(異種)인 사람의 암 조직을 옮긴다는 점에서 실제로 생쥐를 암에 걸리게 한 기존 방법과는 차별화 됩니다.

2014년부터 암환자 모델을 확보하기 시작한 디엔에이링크는 지난 1분기에 상업화에 성공했습니다. 200여 종의 폐암, 췌장암 조직을 모은 덕분에 올해 1분기 첫 매출(전체 매출의 10%수준)을 냈습니다. 생착률(이식 이후 암과 쥐가 동시에 생존할 확률)이 50%로 다른 업체보다 5배나 높고,국내 암환자의 70%가 모이는 서울에 연구소를 둬 빠른 시간 안에 암 조직을 검사할 수있다는 점이 회사의 경쟁력입니다.

 

5. 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글로벌 시장 진출 현황은?
올해 8월에 업무협약을체결하여 유전자검사 서비스(DNAGPS) 중국 진출을 추진하였습니다. 현지 고급 검진센터와 고급 스파 브랜드, 성형외과, 보험사, 중국 국가대표 선수 섭외 등 영업·마케팅 채널에 대해 끊임없이 논의가 진행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가시적인 성과는 내년쯤에 나타날 것으로 예상 됩니다.